게임 개발 도중, 무엇인가 부족함을 느꼈다.
바로 그림자!
하지만 그림자를 넣을려 하니 문제가 생겼다.
1. 이미 그림자 없이 찍은 도트 이미지가 많아 일일이 다 바꾸기 귀찮다.
2. 무료 사이트에서 도트를 찍고 있기 때문에 투명 픽셀을 넣는 방법을 모른다.
3. 구글 검색을 해도 대부분 3d이거나, 2d플랫폼 형식이거나, 탑다운이라도 아래 이미지와 같은 그림자였다.
해결방법
1. 기존 이미지와 같은 크기인 32 x 32 pixel 크기로 그림자를 하나 그린다.
2. Unity 하이러키 창에서 기존 이미지의 자식으로 해당 그림자 도트를 넣는다.
3. 스프라이트 랜더러(Sprite Renderer)에서 Color를 클릭하고 투명도를 낮춘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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